인사동 전통찻집 길거리에서 찾아보면 정말 많아요!!

저도 이런 전통차를 좋아해서 자주가고 있는데요

여러군데 많이 가봤지만 진짜 리얼한 전통의맛을

지니고 있는곳이 있어요 바로 지대방!!

이름에서 뭔가 느껴지는 포쓰~~

 

지대방 메뉴 자체도 다른곳에는 없는 수제차들이

정말 많이 있어요 직접 산에서 채취하고 담근

재료들로 만든 수제차라서 

마셨을때 진짜 리얼한 맛이 느껴진답니다~~ 

인사동 전통차 여러가지 마셔봤지만

이번에는 지대방에서 홍시냉차와 돌복숭아차를 마셔봤답니다

진짜 돌복숭아차는 여기밖에 없을듯 해요 ㅋ

그만큼 뭔가 특별하고 궁금한 차랍니다~~

 

저기에 둥둥 떠있는건 돌복숭아 씨 같아요

딱딱해서 씹히지 않아요 버려야 된답니다 ㅎㅎ

맛은 수제차를 담글때의 특유의 발효차 맛이 나면서

달달하니 아주 제가 좋아하는 맛이에요 ㅋ

뭔가 건강한 느낌이 들걸랑요  

지대방이라는 뜻이 뭔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뜻이 있더라구요!!

스님이 행장을 놓는 방 이라는 뜻이라네요

여기서 어떤 스님이 책을 쓰셨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암튼 불교적인 것과 관련이 있는듯 합니다 

 

인사동 전통차 옛스러운 분위기 넘 좋은거 같아요

벽면 곳곳에 글이 써져있는데요

손님들의 흔적을 고스란히 엿볼수 있었어요

보다보면 나름 재미있더라구요 ㅋ

인사동 전통차를 판매하는 지대방 

꽤나 역사가 깊더라구요

80년대부터 운영을 한 모양이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그때의 것들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느낌이었었어요

제가 발견한 제일 오래된 글귀는

90년대것 이랍니다 거의 20년전 !! ㅎㄷㄷ

 

주전부리로 유과도 나와요

같이간 짝꿍이는 요걸 안좋아해서

갈때마다 다 제가 먹어요 ㅋㅋ 맛나용

요건 사실 명절에만 먹게되는데

여기오면 꼭 먹는답니다 ㅎㅎ

가을에도 너무 잘 어울리는 인사동 전통차

가을메뉴도 적혀져 있네요~~

엇 제가먹은 돌복숭아차도 있어요 ^^

십전대보탕 몸에 좋다죠 ㅋ

 

디저트에 있는 곶감말이 ㅠㅠ 이거 맛있는데 말이죠

엄니가 자주 해주셨어요

직접 곶감에 호두를 말아서 너무 맛있게 먹은

추억의 간식이랍니다~~

 

Posted by 듀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