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먹거리 하면 떠올르는게

찜닭?? 간고등어?? 정도인거 같아요

그런데 이번에 알아보니까

안동헛제삿밥도 많이 유명하더라구요!!

 

이름이 특이해서 궁금하기도 하고

일단 향토음식 이라고 하니

꼭 먹어봐야 할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가보았답니다

안동 먹거리 중 하나인 안동헛제삿밥 검색해보니까

여기 많이 가더라구요 까치구멍집~~

월영교 바로 건너편에 있어서

먹고 거기서 산책하기도 좋아요!!

 

야경도 넘 예뻐서 꼭 들러보세요

저희는 안동식혜가 포함된 헛제사밥과

구절판을 주문했어요!!

아래는 까치구멍집 메뉴판이니 참고 하시구요!!

안동헛제삿밥의 유래는 이렇다고

하네요 남은 제사음식을 넣고 비빔밥으로

해먹는 전통이 있는데

평소에는 먹기 힘들어

 

제사음식과 비슷한 재료를 가지고

만들어 먹는데서 시작이 되었답니다

이렇게 시작된 것이 이제는 안동 먹거리로

자리잡아서 많은 분들이 알고 찾아오시죠

저희 부모님 고향이 안동이신데요

제사지낼때 먹던 음식이랑 거의 같더라구요

저희도 제사 끝나면

남은 나물이나 음식으로 비빔밥해먹었는데

그게 바로 안동 먹거리 이거였네요 ㅋ

안동 먹거리 안동헛제삿밥 진짜 제사지내는

그릇에 담겨져 나오더라구요!!

뭔가 리얼하게 재현해낸듯한 모습

그런데 음식이 차가워서 좀 아쉬웠어요

미리 만들어 논거라 어쩔 수 없지만

이렇게 여러가지 넣구 비벼드셔도 되고

그냥 드셔도 되구요

 

안동 먹거리 안동헛제삿밥 외에 별미로 주문해본 구절판

한국의 월남쌈 같은 느낌이랄까

저는 이게 더 맛있어서

제가 거의 다 동냈어요 ㅋㅋ

 

Posted by 듀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