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메뉴 냉면 계란이 들어가는 이유는~?

 

 

 

 

 

이열치열이라는 말이 있지만~~

 

그래도 여름엔 시원한게 최고인거 같네요~ ㅎㅎ

 

여름되면 입맛이 떨어지니~~

 

간단하면서 시원한 여름 메뉴 을 찾게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 대표적인 여름 메뉴로 냉면이 아닐까해요~~

 

평소 냉면은 고기집에서 후식으로 주로 먹는데

 

이번에는 제대로된 냉면집을 찾았어요~~

 

 

 

고기육수로 맛이 깊고 진하고~~

 

역시 맛있네요~ ㅎㅎ

 

냉면 고명으로 빠지지 않는 계란~~

 

예전에 어디에서 들으니

 

냉면에 계란이 들어가는 이유가 있었더라구요!

 

면에 쓰이는 메밀이 찬성질로 빈속에 먹게되면

 

위를 불편하게 만들수 있기때문에 먼저 계란을 먹으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또 반개인 이유는 한개는 포만감을 줄수 있기 때문에

 

반개를 넣는다고 하네요~~ ㅎㅎ

 

 

 

어쨌든 대표 여름 메뉴 냉면~~

 

물냉 비냉~~ 골라먹는 재미가 있으니

 

취향껏 즐기세요 ~~ ^^

 

 

Posted by 듀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