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춘에 먹는 음식 입춘 오신반 체험 *

 

 

 

 

입춘을 맞이해서 한옥마을에서 여러 행사를 하더라구요~!!

 

사물놀이의 경쾌한 리듬에 이끌려

 

저도 구경좀 해볼까나 하고 들렀는데

 

 

마침 입춘에 먹는 음식 인

 

입춘 오신반 시식을 진행하고 있더라구요

 

오오 +_+ 저도 냉큼 줄을 섰어요 ㅋㅋ

 

 

 

난생 처음 먹어보는 입춘 오신반 ~!

 

사실 입춘에 먹는 음식을 굳이 챙겨서 먹어보진 않았거든요

 

이번기회에 이런 체험도하고 ㅋㅋ

 

 

 

* 입춘에 먹는 음식 / 입춘 오신반 *

 

마늘, 파, 달래, 미나리, 부추등 다섯가지의 나물을 넣어서

 

비빔밥 식으로 먹는 음식

 

 

 

 

입춘 오신반은 갓지은 밥에 고추장양념과 참기름을 넣고

 

다섯가지 나물을 넣어 슥슥 비벼주더라구요~

 

참기름냄새가 어찌나 고소하게 풍기시던지~ ㅎㅎ

 

 

 

잘 어우러진 입춘 오신반을 그릇에 담아서 무짱아찌를 마지막에 올려서 주더라구요~!

 

자칫 맛이 밋밋해질수 있었는데

 

마지막에 올려준 무짱아찌 덕분에 맛이 확살아났어요!!

 

 

 

 

입춘에 먹는 음식 처음 먹어봤는데 맛있었어요~!!

 

건강해지는 맛이랄까

 

다음에 또 체험할수 있었음 좋겠네요 ^^

 

 

 

 

 

 

 

 

Posted by 듀뷰
,